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키나락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낙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4000여 개 이상 AI 모델 운영 노하우로 수요기업 모집

 

마키나락스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에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사업이다. 

 

데이터 구축이 필요한 수요기업과 데이터 수집·가공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공급기업을 연결해 바우처(지원금)를 제공함으로써 비용과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이 사업에는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 기업,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등이 수요기업으로 참여 가능하다. 

 

올해 처음 공급기업에 선정된 마키나락스는 다양한 제조 현장에서 4000여 개 이상 AI 모델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 데이터가 필요한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마키나락스와 함께 AI 가공 부문의 수요기업으로 참여하면 데이터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6000만 원(2023년 기준)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마키나락스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대표적인 제조 데이터 공급기업으로서 모터, 컴프레서, 터번, 컨베이어 벨트 등 회전체에 특화된 데이터 구축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산업용 회전체는 생산 현장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돼 빠르게 데이터를 확보해 빠르게 AI까지 적용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비다.

 

마키나락스는 데이터 수집을 위한 무선 IoT 센서 부착 지원부터 실제 생산라인에서 검증된 사전학습모델을 적용한 데이터 검증과 전처리, 그리고 최종적으로 즉시 AI 개발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셋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안승용 마키나락스 사업개발 이사는 “제조 현장에는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무수한 데이터가 있지만 실제로 의미있는 데이터는 항상 부족하고, 수집된 AI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노하우가 필요하다”며 “마키나락스는 중소 및 중견 기업의 전략적인 데이터 구축을 지원해 소규모 생산라인에서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AI를 활용한 가치 창출을 실현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