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티라유텍, 자회사 현준에프에이 ‘티라아트로보’로 사명변경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티라유텍의 자회사인 현준에프에이가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티라아트로보로 변경하고 신규 CI를 공개했다.

 

새 CI는 지난해 7월 티라아트로보의 100% 지분취득을 완료한 티라유텍의 CI를 모티브로 제작 됐다. 티라아트로보가 자체 제작하는 직교로봇의 고유 상표인 'Artro-Robot'을 합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티라유텍과 공장 자동화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표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THiRA'는 고대 그리스 도시 이름으로 각종 문명이 집합되어 찬란한 문명을 구가했던 지역을 말하는 만큼 티라유텍과 그 연결회사들이 각자의 사업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더 나아가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티라아트로보는 향후 반도체 검사장비 뿐만 아니라 이차전지 검사장비, 완성차 검사장비 등 대형 설비에 적용되는 정밀 직선이동 기술을 선도하고, 고객 신속대응 체계를 확립해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구상이다. 

 

염상덕 티라아트로보 대표이사는 "티라유텍이 현준에프에이를 인수한 후 수 개월에 걸친 인수통합 작업(PMI)를 거쳐 정밀주행 직교로봇, 공장자동화 핵심부품 기반의 성장전략, 재무구조 안정화에 초점을 맞춰 조직 역량 보강에 힘을 쏟았다"고 말했다.

 

염 대표이사는 "'인간을 편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솔루션 제공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모회사인 티라유텍과의 시너지와 적극적 대외협력을 통해 직교로봇기반 통합서비스로 사업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