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씽크포비엘, 쭐랄롱꼰대학과 밀크티 현지실증 및 사업화 추진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현지 연구 인력 가용해 밀크티 실증 연구용 데이터 수집 및 기술 서비스 고도화

 

씽크포비엘이 지난 1월 12일(금) 오후 태국 국립 쭐랄롱꼰 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와 AI 기반 스마트축산 기술 서비스 ‘밀크티(Milk-T)’ 실증 연구 및 현지 사업화에 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방콕 현지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사니파 수라닷(Sanipa Suradhat) 쭐랄롱꼰 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과 박지환 씽크포비엘 대표가 양측을 대표해 참석했다. 쭐랄롱꼰 대학교는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교이자 대학평가 1위의 연구 중심 학교다. 

 

양측은 MOU 체결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수의과대학 실습농장 등에서 현지 연구 인력을 가용해 밀크티 실증 연구용 데이터 수집은 물론 태국 축산업계 실정에 맞는 기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쭐랄롱꼰 대학교와 협력은 2022년 말부터 추진됐다. 2023년 상반기에는 회사 연구개발 파트너인 충북대(축산학과)가 쭐랄롱꼰 대학과 공동 연구에 들어갔고, 회사 또한 하반기부터 협력 범위 등에 대한 이견을 좁힘으로써 이번에 협약을 성사하게 됐다.

 

태국에서 거둔 성과로 회사는 지난해 10월 필리핀 네그로스 옥시덴탈 주 정부와 MOU를 맺은 데 이어 두 번째로 밀크티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밀크티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 노력도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밀크티는 활동량과 수면시간 및 소화 상태 등 젖소 상태와 산유 능력을 정밀 분석해 적정 사료량을 알려주는 AI 기반 개체 정밀 사양 도구로, 회사 자체 개발 데이터 밸런스 등 AI 머신러닝 기술이 활용됐다. 2022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지원으로 기술 고도화가 이뤄졌는데, 축산업계 디지털 전환(DX) 가능성을 제시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부 장관상을 받았다. 두 차례 해외 진출 또한 정부 지원에 힘입은 바 크다.

 

박지환 대표는 “지난해 필리핀에 이어 태국에서 협력 기회를 얻음으로써 해외 진출에 필수적인 현지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며 “협력 기간 태국은 물론, 필리핀 실증 연구 전반을 꼼꼼히 챙겨 올해 양질의 데이터 확보와 이에 따른 연구 분석에 역량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