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매스웍스, 퀄리타스반도체에 시뮬링크·서데스 툴박스 공급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매스웍스는 퀄리타스반도체가 IBIS-AMI 모델 개발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해 자사 소프트웨어 시뮬링크와 서데스 툴박스를 사용했다고 4일 밝혔다. 서데스는 직렬화(serialization)와 역직렬화(deserialization)의 합성어로 시스템 온 칩(SoC) 내부의 저속 병렬 데이터를 고속 직렬 데이터로 변환 후 초고속으로 전송하는 기술이다.

 

퀄리타스반도체는 시뮬링크와 서데스 툴박스를 사용해 서데스 IP설계, IBIS-AMI모델 생성 프로세스 간소화 및 리눅스 호환성 문제를 해결했다. 퀄리타스반도체는 이전 대비 IBIS-AMI 모델 개발 시간을 30~40% 단축시키고, 호환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모델 관리에 필요한 시간을 약 40%를 절약했다.

 

서데스 툴박스는 사용자의 요구사양과 함께 다양한 조건을 시뮬레이션에 반영해 서데스 시스템을 손쉽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시뮬링크와의 연동으로 서데스 시스템의 아키텍쳐 설계 및 검증뿐만 아니라 듀얼 PAMn IBIS-AMI 모델을 자동으로 생성해 통계 분석과 시간 영역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퀄리타스반도체는 모델 기반 설계에서도 시뮬링크를 사용해 서데스 툴박스의 확장적인 사용이 가능했다. 시뮬링크는 설계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구성요소를 분류하고 단일 모델 테스트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허 철 퀄리타스반도체 이사는 "퀄리타스반도체는 매스웍스의 서데스 툴박스 도입으로 초고속 인터커넥트 회로 설계 기술과 초미세 반도체 공정 설계 및 검증 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었다"며 "버튼 클릭만으로 호환성 높은 IBIS-AMI 모델을 생성하고, 모델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절약해 효율적인 리소스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정승혁 매스웍스코리아 부장은 "퀄리타스반도체는 시뮬링크와 서데스 툴박스를 통해 서데스 시스템의 구조설계 및 IBIS-AMI 모델 개발을 가속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매스웍스는 다양한 솔루션 공간 탐색과 테스트 결과 검토를 지원해 서데스 IP설계를 비롯,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여러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