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트렌드마이크로, AI 기반 보안 도구 ‘트렌드 컴패니언' 출시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트렌드마이크로가 간소화된 워크플로우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보안 분석가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차세대 AI 도구 '트렌드 컴패니언(Trend Compani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COO는 "보안 운영팀은 방대한 양의 위협 데이터가 가진 복잡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트렌드 컴패니언은 복잡성을 줄이고 보안 운영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생성형 AI 도구로, 트렌드마이크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고품질 제품을 타사와는 달리 빠르게 출시해 업계를 선도한다"고 말했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평이한 일반언어(자연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보안 분석가가 수동으로 위험 평가 및 위협 조사를 시행하는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킨다. 경고에 대한 맥락 파악 및 설명, 맞춤형 대응 방안 분류 및 권장, 복잡한 스크립트와 명령줄 디코딩 및 설명 기능 등을 통해 분석가가 정교한 위협 헌팅 쿼리를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사고 대응자가 IR 및 포렌식 모듈에서 OS쿼리(OSQuery)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1만3000개 이상의 트렌드마이크로 고객사는 트렌드 컴패니언을 사용해 모든 기술 수준의 보안운영(SecOps) 분석가가 평균 이해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튜 구찌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 도서관 정보 시스템 관리자는 "트렌드 비전 원(Trend Vision One) 덕분에 시간을 10% 절약할 수 있었다"며 "기계를 재구축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다수의 위협을 사전에 차단해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많은 분석가들이 생성형AI가 모든 주요 보안 제품에 탑재될 것으로 예측하는 가운데, 트렌드마이크로는 AI 기반 사이버보안 어시스턴트를 빠르게 출시했다. 트렌드 비전 원의 위협 경보는 변화하는 위협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모델 기반으로 설계됐다.

 

하지만 AI만으로는 보안팀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할 수 없으며 그 기반이 되는 데이터가 중요하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글로벌 위협 연구 팀과 벤더 중립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인 제로데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트렌드 비전 원의 적응형 모델 기반 위협 경보와 트렌드 컴패니언의 생성형 AI 기능을 결합 시 사고 대응 시간을 30% 줄이고, 사고 보고 시간을 보고서당 최대 2시간까지 단축시켜 보다 완벽한 공격 차단을 지원한다. 트렌드 컴패니언은 위협 행위자의 침해가 현실화되기 이전에 선제적으로 위협 기회를 최소화한다고 트렌드마이크로는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