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TAS 2023] 영상분석 솔루션 들고 나온 인텔리빅스 “각종 분야서 활약 중”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인공지능(AI) 기반 모니터링 서비스 선보여

교통·치안·산업·건설·유통 등 영역에 기술 제공

 

AI 감시·감지 솔루션 업체 인텔리빅스가 이달 16일부터 양일간 진행되는 AI 산업 전시회 ‘TAS 2023’에 참가해, 참관객에게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을 소개했다.

 

TAS 2023은 AI 전시회를 비롯해 콘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축제다. 올해 첫 걸음을 떼는 TAS 2023에서는 글로벌 화두인 생성형 AI 관련해, 관계 산·학·연이 참여해 AI 기술을 직관적으로 알린다.

 

이번 전시회는 조선미디어그룹이 설립한 AI 전문지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한다.

 

인텔리빅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기술은 교통·치안·산업·건설·유통 등 분야에 적용된 AI 영상분석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딥 러닝(Deep Learning) 알고리즘 기반 객체 속성 분류 기술을 담았다. 이 기술을 통해 인텔리빅스가 강조한 시스템은 AI 인파 감지 기능이다. 지난해 발생한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군중운집 상황에서 사고 및 재난 예방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인텔리빅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 실제 적용되고 있는 인텔리빅스 AI 영상분석 솔루션은 특히 지자체 대상 사업 및 시설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텔리빅스는 지난달 서울시가 주관한 ‘광진구 다중운집 예방훈련’에 AI 인파 감지 시스템을 제공해 혁신 기술에 따른 재난재해 예방 가능성을 제시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