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KC, 테크 데이 2023서 반도체·배터리 관련 신기술 공개

URL복사

 

이차전지용 동박 비롯해 실리콘 음극재, 반도체 글라스 기판 등 신사업 관련 기술 소개

 

SKC는 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SKC 테크 데이 2023'을 열고 주력 사업과 신규 사업의 기술 청사진을 공개했다. SKC의 핵심 사업으로 자리 잡은 이차전지용 동박과 함께 실리콘 음극재, 반도체 글라스 기판, 친환경 생분해 소재 등 새로운 사업의 다양한 기술을 소개했다. 

 

주력인 이차전지 소재사업과 관련해서는 4680 원통형 배터리용 동박 개발 성과와 함께 전고체 배터리를 비롯한 미래 이차전지용 음극 집전체 연구개발 방향을 공유했다. 안중규 SK넥실리스 소재기술개발센터장은 "고강도와 고연신, 고내열뿐 아니라 부식 억제 등 미래 이차전지용 음극 집전체가 요구하는 물성을 갖춘 다양한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박 관련 특허자산 보유 현황도 공개했다. SK넥실리스의 이차전지용 동박 특허 출원 건수는 올해 3월 기준 업계 최다인 230건이다. SKC는 올해 실리콘 음극재 자회사 얼티머스를 설립했고, 작년 1월에는 영국 기술기업 넥세온의 최대주주가 됐다. SKC는 넥세온의 기술을 활용해 연내 실리콘 음극재 시범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SKC는 글라스 기판사업 투자사 앱솔릭스를 설립한 데 이어 올해 말 세계 최초로 고성능 컴퓨팅용 글라스 기판 양산 공장을 완공한다 SKC는 "미래 시장을 향한 SKC의 기술 로드맵에 대한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