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Qt그룹, 에스리 GIS 플랫폼 개발 위해 Qt 솔루션 공급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Qt그룹이 GIS(지리정보시스템) 기업인 에스리(Esri)의 사용자 친화적 지리 정보 플랫폼인 'ArcGIS' 개발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Qt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Qt그룹은 에스리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ArcGIS 맵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최신 온/오프라인, 2D/3D 디자인 등의 혁신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GUI 프레임워크인 Qt 기반 ArcGIS 맵 SDK(ArcGIS Maps SDK for Qt)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에스리는 GIS 소프트웨어, 위치 인텔리전스 및 매핑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방대한 위치 정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직의 빠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인 ArcGIS를 제공하고 있다.

 

ArcGIS는 위치 기반 분석을 통해 지리 공간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향상시키고, 모든 소스 데이터의 지리적 활성화 및 통합을 지원해 고품질 위치 서비스, 데이터 및 매핑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ArcGIS 플랫폼은 서비스형 플랫폼(PaaS) 모델을 통해 앱과 비즈니스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Qt그룹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Qt 솔루션은 데스크톱, 모바일 및 웹에 이르는 멀티 환경에서 손쉽게 앱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5백만 줄 이상의 코드가 포함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크로스 플랫폼 API를 사용하면 한 번의 코드 작성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Qt의 퍼포먼스 프로파일러와 개발 도구들은 C++ 또는 파이썬(Python)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드가 최대 성능으로 작동하도록 보장한다.

 

ArcGIS을 개발하기 위한 Qt 기반 ArcGIS 맵 SDK에는 개발자가 여러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서 온/오프라인, 2D/3D 디자인 등 최상의 매핑 경험을 제공하는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신 Qt 6 기반의 컨트롤, 도구 및 API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Qt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로직 및 UI 코드를 모든 플랫폼에서 빌드하고 ArcGIS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플랫폼에서 개발, 수정 및 배포하기 용이해졌다.

 

루카스 댄징거 에스리 제품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Qt그룹은 수년 동안 에스리의 핵심 파트너로 Qt 솔루션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통해 윈도우, 리눅스, 맥OS, 안드로이드 및 iOS 등 다양한 환경에서 네이티브 ArcGIS 앱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을 통해 데스크톱, 모바일 및 임베디드 플랫폼에서 프리미엄 매핑 경험 및 위치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Qt그룹 관계자는 "Qt그룹은 에스리가 원활한 지리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있도록 Qt 기반 ArcGIS 맵 SDK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신속한 개발, 수정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협력하고 있다"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Qt를 사용하면 단 한 번의 코딩으로 다양한 크로스플랫폼에서 통일감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