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케이던스, 삼성 파운드리에 ‘설계 마이그레이션 플로우’ 제공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의 버추소 스튜디오(Virtuoso Studio)는 혁신적인 AI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된 노드 간의 '설계 마이그레이션 플로우'를 삼성전자에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케이던스와 삼성전자는 양사 고객들에게 공정 단순화 및 자동화로 생산성을 최대 2배까지 개선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새로운 생성형 설계 마이그레이션 플로우를 개발했다. 케이던스의 버추소 스튜디오의 일부인 버추소 케미틱 에디터는 한 공정에서 다른 공정으로 소스 회로도의 인스턴스, 파라미터, 핀, 와이어링 등을 자동으로 맵핑한다. 

 

맵핑된 회로도는 버추소 ADE 시뮬레이션 환경과 AI지원 회로 최적화 기술을 사용해 최적화한다. 또한 검증되어 업데이트된 회로도는 필요한 모든 설계 사양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버추소 스튜디오에 포함된 버추소 레이아웃 수이트는 특정 공정에서 기존 레이아웃의 재사용을 지원하기 때문에 맞춤형 장소와 경로 자동화를 통해 새로운 공정에서 마이그레이션된 레이아웃을 신속하게 재생성 한다. 

 

버추소 레이아웃 수이트는 기존 레이아웃에서 소자 그룹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추출해서 새로운 템플릿으로 마이그레이션 한다. 유사한 상대 배치 및 라우팅을 대상 레이아웃에 유지함으로써 신규 대상 공정의 크기 축소를 통해 얻는 이점은 활용하면서 레이아웃 재생성에 소요되는 수 주간의 수작업 노력은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김상윤 상무는 "설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촉박한 기한에 맞춰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효율성을 높이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케이던스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케이던스 버추소 스튜디오 플로우와 삼성의 첨단 노드 기술로 고객들이 노드에서 노드로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톰 베클리 케이던스 커스텀 IC & PCB 그룹 수석부사장 겸 총괄은 "삼성과의 최근 협력으로 양사 공동 고객은 새로운 생성형 AI 지원 케이던스 버추소 스튜디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던스 버추소 스튜디오는 한 공정에서 다른 공정으로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하는 자동화하는 기술과, 삼성의 첨단 공정기술로 설계자들은 생산성을 향상하고 궁극적으로는 고품질의 설계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