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FAS 2023] 울트라텍, KOFAS서 산소 측정 기술 소개해 분야 선도 의지 피력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美·英 시스텍 일리노이社 설치형 산소측정기 EC900 필두로 휴대형·설치형 측정기 소개

 

울트라텍코리아가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에서 산소 및 수분 측정 기술과 적외선 온도계 제품을 부스에 내놓고 참관객 및 산업 관계자에게 솔루션을 소개했다.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은 2년 주기로 개최하는 제조 자동화 기술 전시회로, 올해는 17회를 맞이해 이달 28일부터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0개 기업, 380부스 규모로 제조 혁신 솔루션 및 기술 등을 선보인다. 울트라텍코리아는 공기 및 가스·수분·온도 분석 및 측정 솔루션을 다루는 업체로, 각 분야 선도업체와 손잡고 국내에 관련 기술을 전파하는 중이다.

 

울트라텍코리아는 이번 전시회 부스에서 주력으로 소개한 제품은 EC900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산업 내 전 공정에서 활용되는 산소 분석기다. 공정에서 공기 내 산소를 측정하는 것이 주목적으로, 산소에 특화됐지만 부식가스를 제외한 모든 가스에 대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공장 및 설비 내 부식·산화·폭발 등 고장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평가받는다.

 

 

울트라텍코리아 관계자는 “EC900은 측정 작업 시 수치 축약이 가능하고, 넓은 측정범위·빠른 응답속도 등이 해당 기기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도체·석유화학·제철소·자동차 등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이라며 덧붙였다.

 

한편,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산업 내 제조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신기술 및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 Insight Connect 2023 등 제조 혁신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부대 행사를 비롯해 K-machine 메타버스 전시관도 함께 마련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