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FAS 2023] 아크레텍코리아, 생산 공정서 생력화 가속하는 측정 솔루션 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진원도·원통 형상 측정기, 표면조도·윤곽 형상 측정기 등 측정 기술 선보여

 

아크레텍코리아가 ‘제조자동화기술전 2023(KOFAS 2023)’에 참가해 메트롤로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제조자동화기술전은 2년 주기로 개최하는 제조 자동화 기술 전시회로, 올해는 17회를 맞이해 이달 28일부터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40개 기업, 380부스 규모로 제조 혁신 솔루션 및 기술 등을 선보인다.

 

아크레텍코리아는 ‘사회를 지탱하는 측정 기술’을 모토로 산업에 정밀 측정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설계·제조·검사 등 생산 공정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측정 및 검사 솔루션을 제시한다.

 

아크레텍코리아가 제조자동화기술전 2023 부스에서 전시한 측정 및 검사 솔루션은 진원도 및 원통 형상 측정기 ‘RONDCOM NEX’, 검출기 회전형 진원도 및 원통 형상 측정기 ‘RONDCOM 73A’, 표면조도·윤곽 형상 측정기 ‘SURFCOM NEX’ 등이다.

 

아크레텍코리아의 주력 모델 RONDCOM NEX는 테이블 회전형으로 설계됐다. 내외경 직경을 높은 반복 정밀도로 측정 가능하며, 두 개의 측정 데이터 기반으로 온도 변화에 따른 오차를 알고리즘에 적용해 측정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RONDCOM 73A은 제품 다운 사이징 트렌드에 발맞춰 소형화 부품 측정 시 활용되는 측정기기다. 세계 표준 검출기 홀더 안전 장치를 탑재해 극대화된 편의성으로 설계됐다. 또 균형추가 내장된 자동 밸런스 장치를 장착해 측정 직경 변화에 따른 추 교체가 불필요하다. 이는 순서 교체의 번거로움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편,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산업 내 제조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신기술 및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 Insight Connect 2023 등 제조 혁신 사례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부대 행사를 비롯해 K-machine 메타버스 전시관도 함께 마련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