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보티즈, 자율주행 로봇 신모델 '개미' 최초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서비스 환경에 맞춰 편의성·디자인 개선…국내외 호텔⋅리조트 등서 쌓은 데이터로 상품성 강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신모델을 최초 공개한다.

 

로보티즈는 26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시회 'HITEC 2023'과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로보티즈는 서빙로봇의 상용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장 흐름 속에서 ‘개미(GAEMI)’의 라인업 및 상품성 강화를 통해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계획이다.

 

로보티즈가 최초로 공개하는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신모델은 기존의 로봇팔을 활용한 엘리베이터 조작, 카드 태깅, 노크 기능을 더욱 강화했으며, 현재 운용중인 국내외 50여개의 호텔 및 병원, 기관에서 쌓은 데이터 기반으로 주거 공간 및 오피스 등 생활 전반적인 분야의 다양한 배송로봇 서비스 환경에 맞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강화 및 라인업 추가, 전면 교체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모델의 라인업은 서랍형, 스윙도어형, 트레이형 등 총 3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출시됐으며, 해당 유형 중에서 고객 필요도에 따라 취사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기존 모델은 서랍형 보관함만 선택 가능했던 것에 비해 장소와 운용 환경을 고려해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한 것이다. 로보티즈는 ‘개미(GAEMI)’ 신모델의 세분화된 라인업을 통해 더욱 실용적이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윙도어형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4개의 수납공간을 개별제어로 개폐할 수 있어 물품의 크기에 맞게 칸막이를 이용, 분리 적재하여 고객에게 배송을 보낼 수 있으며, 트레이형 모델은 기존 모델과 달리 ‘로봇팔’이 없다. 대신 ‘로봇팔’이 있어야 할 자리까지 운반용으로 쓰일 수 있게 돼 층간 이동이 필요 없는 환경에서의 서빙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강화했다.

 

디자인도 획기적으로 변경됐다. 기존 모델은 직각 형태의 마감으로 팔각형 모양을 하고 있었다. 신모델은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접촉 위험도를 현저히 낮출 수 있도록 둥근 곡면 마감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며 제품 컬러도 기존 모노톤에서 흰색 바탕의 푸른빛 모서리 포인트를 주어 식별이 더욱 용이해질 수 있도록 변경했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이번 최초 공개한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신모델을 통해 더욱 확고하게 서비스 로봇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회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일본, 북미 시장 등 글로벌 고객은 물론 국내에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