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화시스템, 우리 공군 수송기에 적외선 유도탄 방어 기술 탑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공군 수송기 C-130H에 국내 개발 적외선 방해 장비(DIRCM) 기술 장착

 

한화시스템이 방위사업청과 2차 ‘C-130H 성능개량’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C-130H 성능개발’ 사업은 적외선 유도미사일 방어 기술인 적외선 방해 장비(이하 DIRCM)·미사일 접근 경보 장치(이하 MAWS)·생존 관리 컴퓨터(이하 EWC) 등을 우리 공군 수송기 C-130H에 탑재하는 사업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사업 계약을 통해 C-130H가 적 유도미사일에 대응이 가능한 방어체계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DIRCM은 적의 적외선 미사일 신호가 감지되면, 기체 외부에 적외선 레이저를 발사해 해당 미사일을 교란한다. 해당 장비는 그동안 대부분 해외 공급에 의존했지만, 이번 계약으로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평가받는다. 

 

김정호 한화시스템 항공·우주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우리나라 자주국방 실현에 기여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군이 운용하는 다양한 항공기에 방어체계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사업을 통해 글로벌 방산 시장으로의 진출도 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시스템 DIRCM은 지난 2021년 군 운용 능력 여부를 평가하는 ‘운용시험평가’에 통과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