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몰렉스, 업계 최초 칩투칩 224G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몰렉스(Molex)는 차세대 케이블, 백플레인,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최대 224Gbps-PAM4의 속도로 작동하는 니어-ASIC(near-ASIC) 커넥터투케이블 솔루션을 비롯한 업계 최초의 칩투칩(chip-to-chip) 224G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 머신 러닝(ML), 1.6T 네트워킹 및 및 기타 고속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첨단 기술을 지원하는 가장 빠른 데이터 속도에 대한 높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고 몰렉스 측은 전했다.

 

몰렉스의 구리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GM인 자이로 게레로는 "몰렉스는 주요 기술 혁신업체는 물론 주요 데이터 센터 및 기업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224G 제품 소개에 나서고 있다"며 "투명한 공동 개발 접근 방식으로 224G 생태계 전반에서 관련자들의 조기 참여를 촉진하여 신호 무결성과 EMI 감소부터 보다 효율적인 열 관리의 필요까지, 잠재적인 성능 병목과 설계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중요하면서도 복잡한 기술 변곡점인 최대 224Gbps-PAM4의 데이터 속도를 달성하려면 여러 칩투칩 연결 체계로 구성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몰렉스 엔지니어로 구성된 교차 기능 글로벌 팀은 최신 예측 분석 및 고급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고객, 기술 리더 및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한다.

 

Mirror Mezz 젠더리스 메자닌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제품군에 추가된 이 제품은 224Gbps-PAM4 속도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높이 요구 사항과 PCB 공간 제약, 제조 및 조립 문제를 해결하여 애플리케이션 비용과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Mirror Mezz Enhance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의 하위 그룹인 오픈 가속기 인프라 그룹에서 오픈 액셀레이터 모듈(OAM) 표준으로 선정한 Mirror Mezz와 Mirror Mezz Pro의 기능을 확장한다. 이러한 지정은 업계 리더들과 협력해 AI 및 기타 가속기 인프라 시스템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몰렉스의 강력한 의지를 뒷받침한다.

 

케이블 우선 관점에서 설계된 몰렉스의 첫 번째 젠더리스 백플레인 시스템으로서 처음부터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확대하며 다양한 피치 밀도, 최적의 신호 무결성 및 여러 시스템 아키텍처와의 간소화된 통합이 특징이다. 

 

간소화된 SMT 출시로 PCB 인터페이스에서 복잡한 보드 드릴 및 가공의 필요성이 줄어든다. 다양한 와이어 게이지 옵션으로 애플리케이션 내부 및 외부의 맞춤형 길이와 결합하여 채널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몰렉스의 224Gbps-PAM4 니어 ASIC 커넥터투케이블 시스템은 결합 후 나사 결합, 통합 스트레인 완화 기능, 신뢰할 수 있는 기계적 와이프(wipe), 완전히 보호된 '썸 프루프' 결합 인터페이스의 이점을 통해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여 장기 신뢰성을 보장한다. 고성능 트윈 엑스와 혁신적인 차폐 구조는 뛰어난 Tx/Rx 아이솔레이션을 제공한다.

 

이 I/O 제품에는 레인당 224Gbps-PAM4 또는 커넥터당 1.6T의 집합 속도에 맞게 제작된 DAC(Direct Attach) 및 AEC(Active Electrical Cable) 솔루션과 함께 SMT 커넥터 및 케이지, 그리고BiPass가 포함된다. 향상된 차폐 기능으로 크로스토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더 높은 나이퀴스트 주파수에서 신호 무결성을 높인다. 이러한 최신 커넥터 및 케이블 솔루션은 기계적 견고성과 내구성을 높이도록 제작됐다.

 

BARBI는 효율성과 전력 밀도를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브리지리스 역률 교정(PFC) 토폴로지로,  동기식 정류기로 작동하는 두 개의 MOSFET는 갖춘 기존의 4-다이오드 브리지 정류기를 제거하고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브리지리스 방식에도 아날로그 컨트롤러로 제어할 수 있으며, 스위치가 LS 게이트-드라이버로만 구동되기 때문에 회로를 구동하는 복잡한 트랜지스터는 불필요하다.  

 

더블 부스트 토폴로지(BARBI) 기반 EVL4986A-1KWBL 데모 보드는 1kW 출력(400Vdc)과 광범위한 입력 전압 범위(90Vac ~ 265Vac)를 제공할 수 있는 브리지리스 PFC 프리레귤레이터 역할을 할 수 있다. 새로운 L4986A 피크 전류 모드 CCM 역률 교정 컨트롤러에 기반하여 최대 1kW까지 프론트-엔드 변환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보드는 IEC61000-3-2 및 JEITA-MITI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보드상의 주요 제품은 ST Microelectronics의 L4986 CCM PFC 컨트롤러, STW69N65M5 전력 MOSFET, STPSC12065 SiC 다이오드, PM8834 dual LS 게이트 드라이버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높은 효율성, 우수한 전력 밀도, 뛰어난 성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Würth Elektronik은750319521 PFC 부스트 인덕터, WCAP-FTBE, WCAP-FTX2 필름 커패시터, WE-CMBNC 공통 모드 전력선 초크를 공급한다. 이를 구성하는 요소는 역률 교정 토폴로지의 고효율 요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우수한 EMC 작동, 자기 회복 특성, 공통 모드 노이즈의 광대역 억제 기능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산업 및 의료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장치, 고전력 LED 조명, 소비자 가전, 서버 전원공급장치 등에 사용될 수 있다. L4986 컨트롤러는 모든 작동 조건에서 높은 효율성과 낮은 THD 성능을 가진 부품 수가 적은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전력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EVL4986-1KWBL 데모 보드는 엘리먼트14에서 구매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