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데이터

배너

신성이엔지 1Q 영업익 전년比 49%↑ '이차전지·태양광 성과'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글로벌 반도체·이차전지 투자 지속...해외사업부문 매출 33% 증가

 

신성이엔지가 이차전지 드라이룸 및 태양광 사업에 힘입어 올 1분기 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3억 원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13억 원으로 1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60억 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신성이엔지는 “일부 국내 프로젝트가 다소 지연되고, 태양광 시장의 전통적 비수기임에 따라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2분기부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당기순이익은 지분법 투자 이익의 영향으로 흑자전환 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반도체 클린룸 및 이차전지 드라이룸 설비를 제조하는 클린환경(CE)사업부문의 매출은 1011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80% 이상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특히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이 미국, 유럽, 동남아 등지에 설비투자를 늘려감에 따라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이차전지 드라이룸 수주가 증가했다. 해외사업부문 매출은 4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나 커졌다.신성이엔지는 글로벌 투자 확대 추세에 맞춰 신규 투자가 예상되는 국가에 해외법인 추가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태양광 시장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재생에너지(RE)사업부문 역시 값진 성과를 거뒀다. 매출은 2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7억 원으로 183%나 증가했다. 전략적인 원자재 수급 및 원가 개선에 노력에 힘입어 이익이 크게 개선한 것이다. 올해부사호 수상 태양광 등 개발사업 확대를 기반으로견조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신성이엔지는 “1분기는 비수기 시즌이지만 태양광 사업 및 이차전지 드라이룸 등 해외사업부문 성장을 통해 의미 있는 흑자를 거뒀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반도체 및 이차전지 배터리 관련 투자가 증가하는 만큼 클린룸 및 드라이룸 경쟁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7년에 설립된 신성이엔지는 국내 최초로 클린룸 국산화에 성공하며 제조 기업 중심으로 공기조화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공조 장비 시설인 증평사업장을 설립, 반도체 분야에 적용되는 산업용 외조기(OAC), 공기 조화기(AHU)와 드라이룸용 고효율 제습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