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 개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주행 상황·이용 목적 따라 크기 조절...글로벌 수주 계


현대모비스는 세계 최초로 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주행 정보 화면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돌돌 말리는 기술이다.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설치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부피를 최소화한 경량 구조를 갖춰 현재 내비게이션 자리에 장착하는 데 필요한 깊이는 12㎝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차량 내부 디자인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주행 상황과 이용 목적에 따라 디스플레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시동을 끄면 화면이 완전히 사라지고, 주행 중에는 화면 3분의 1만 돌출시켜 최소한의 정보만 표시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모드를 선택하면 화면을 3분의 2로 키워 준다. 주차나 전기차 충전 시에는 16:9 비율 대화면으로 확대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운전석 주변에 장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레저나 가족 단위 탑승객을 위한 목적기반차량(PBV)에는 앞좌석과 뒷좌석 사이 천장에서 화면이 내려오도록 할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의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QHD(2560 x 1440)급 이상 해상도를 갖췄다. 30인치대 화면으로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글로벌 수주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자동차에 탑재할 수준의 신뢰성도 확보해 글로벌 고객사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신규 먹거리 분야로 떠오르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확장성을 염두에 두고 지난 2년간 선제적으로 롤러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공을 들였다고 현대모비스는 강조했다.

 

현대모비스 EC랩장 한영훈 상무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인포테인먼트 신제품 트렌드를 주도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