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유틸리티 무드에 기능성까지...고어텍스가 제안하는 S/S 트렌드 룩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올해 S/S 시즌 패션 트렌드로 Y2K 패션과 워크웨어 패션 트렌드가 어우러진 유틸리티 무드가 부상하고 있다. 유틸리티 무드는 포켓, 지퍼, 드로스트링, 벨트 등 조절이 가능한 디테일을 적극 활용하며 실용성과 기능주의를 지향하는 패션이다.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하는 고프코어 트렌드도 이어지며 패션업계는 디자인에 디테일을 더하고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활용도를 높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유틸리티 무드 제품에 적용된 포켓이나 지퍼 등의 디자인은 소지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며 드로스트링이나 벨트 등은 더욱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방풍 및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더해지면 봄철 야외활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실용적이면서 편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고어텍스 협업 제품을 소개한다.

 

디스커버리의 '프리미엄 3L 남성 고어텍스 자켓'은 방풍·투습성 및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인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보온성과 방수성을 강화하기 위한 심실링 마감을 통해 갑작스러운 기후변화에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가슴 포켓, 핸드 포켓, 이너 포켓을 적용해 유틸리티 무드와 수납성을 극대화했다. 앞·뒷면 로고와 소매 부분 와펜 포인트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했으며 후드 스토퍼와 품을 조절할 수 있는 밑단 스트링, 소매 스냅 디테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고어텍스 인피니엄 어반 2L방수자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방풍·투습성이 특징이다. 가슴 부분 레이저 컷팅 포켓 작업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제품 내부에는 이중 가슴 포켓을 적용해 수납력을 한층 더 높였다. 

 

소매라인에 탈부착 가능한 로고 와펜을 적용해 보다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가능하다. 후드의 모자 핏 조절을 위한 스트링이 내장되어 있으며, 제품 하단에도 품을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이 내장되어 있어 실용성이 높은 제품이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는 소재 과학 기업 고어 사가 2018년 출시한 제품 라인이다. 뛰어난 방풍 및 투습성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을 포함한 모든 야외활동에서 기능성을 유지하며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소재 겉면에 물기를 튕겨 흘러내리게 하는 발수 기능이 있어 착용 시 가벼운 비에 젖지 않도록 신체를 보호할 수 있다. 

 

고어코리아는 의류, 신발, 장갑 등에 폭넓게 활용 가능하며 파트너 사와 함께 협업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준지, 디스이즈네버댓 등과 협업해 유틸리티 무드의 고 기능성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