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앤비젼,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 제안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머신비전 조명 라인업 확장 및 전문화된 광학 설계 역량 갖춰

 

비전 시스템에서 검출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명 선택이 중요하다. 고배율, 고속으로 갈수록 고성능 조명을 사용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머신비전 전문가 그룹 앤비젼은 최근 조명 라인업을 대폭 확장하고, 광학 전문가 그룹의 설계 역량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다양한 시장에 제안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앤비젼이 기존에 많은 경험을 쌓고 성공 사례를 만들어 왔던 머신비전 카메라, 렌즈, Autofocus system 등과 시너지를 일으켜 고객에게 최상의 이미지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기고에서는 최근 출시한 궁극의 초고휘도 LED 광원 REVOX 시리즈를 소개한다. REVOX 시리즈는 ▲장비 간 편차를 줄일 수 있는 밝기 선형성(Linearity) ▲오랜 시간 동안 안정적인 밝기를 유지하는 피드백 시스템 ▲한 소스에서 RGB 개별 제어(SLG-450TSL 모델) ▲근적외선 영역대(NIR) 조명으로 안 보이는 영역대의 검출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REVOX 대표 특징

 

1. 장비간 편차를 줄일 수 있는 밝기 선형성(Linearity)

 

REVOX의 전 제품은 최대 5개의 밝기 설정값에 따른 실제 밝기를 측정하여 출력을 보정한다. 최소 출력과 최대 출력, 선형 보정 등 Factory calibration을 통해 여러 대 사용 시 동일한 조명 밝기를 보장하여, 장비 간 편차를 줄일 수 있다. 

 

 

 

2. 오랜 시간동안 광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피드백 시스템

 

최대 30,000시간까지 초기 광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Illuminator 내부에 측정 및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150V 옵션) 이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변하지 않는 안정적인 밝기를 제공한다. 

 

 

3. 한 소스에서 RGB 개별 제어가 가능한 SLG-450TSL

 

REVOX의 SLG-450TSL 모델은 R/G/B LED 개별 밝기 제어가 가능한 조명이다. 고효율 집광 설계로 3개의 Ultra-High Power LED를 하나의 출력 포트로 집광하여 광파이버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최적화된 방열 설계로 각 LED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고속 Dimming Strobe 동작을 응용하여 HDR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근적외선 영역대(NIR) 조명으로 안 보이는 영역대의 검출력을 향상

 

SLG-150V-NIR 모델은 NIR 대역에서 찾기 힘든 High power LED를 커스텀 제작하여, 850/940/1060/1100nm 파장 대역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1200, 1350, 1450, 1550nm 출시 예정) Silicon Wafer, PCB 기판 검사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시광선 대역보다 더 높은 변별력을 제공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