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전기, 보정 기능 향상된 2억 화소급 카메라 모듈 출시

URL복사

 

2억 화소급 초고화소 구현하는 렌즈, OIS 액추에이터 등 핵심 기술 적용

 

삼성전기가 흔들림 보정 기능이 2배 이상 향상된 2억 화소급 카메라 모듈를 선보이고, 고품질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삼성전기가 보유한 핵심 광학 기술이 집약돼 있다. 이 제품은 손떨림 보정 각도가 3.0도로 기존 제품의 보정 각도 1.5도 보다 2배 우수하다. 현재 출시된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중 고성능에 해당한다. 

 

보정 각도란 사진 촬영시 발생하는 흔들림 정도를 각도로 환산했을 때 선명한 사진이 촬영 가능한 범위를 의미하며, 보정 각도가 클수록 큰 떨림을 보완한다. OIS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는 사용자가 움직이면서도 사진 및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촬영하고, 빛 노출 시간이 길어지는 어두운 환경에서 멀리 있는 피사체를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은 스마트폰뿐 아니라 드론 카메라나 자율주행용 카메라에도 탑재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OIS의 보정 각도를 2배 늘리기 위해서는 렌즈를 이동시키는 구동 거리도 2배 가까이 늘어나야 하고, 구동에 필요한 부품 수도 많아져 모듈 크기가 커져야 한다. 

 

삼성전기는 OIS 액추에이터 성능에 영향을 주는 자성체와 코일의 최적 설계로 구동거리는 늘리면서 카메라 모듈 크기는 지난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최소하고 성능은 높였다. 이뿐 아니라 대구경 렌즈를 마이크로미터 단위로 정밀하게 구동하기 위해 고감도 센서를 적용한 볼가이드 방식의 OIS 액추에이터를 적용해 내구성과 정확성을 확보했다. 또한, 소비전력도 줄여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했다. 

 

삼성전기 광학통신솔루션 사업부장 이태곤 부사장은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심으로 고화소 센서, 동영상 기능 고도화 등 카메라 모듈의 스펙 향상 요구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삼성전기는 국내 최초로 광학 10배줌 폴디드 카메라를 출시하는 등 렌즈, 액추에이터 등 핵심 부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독자 기술력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로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