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데이터

배너

유진로봇, 로봇 사업 최대 실적 달성…'매출 영업익 각각 79.5% 155.7%↑'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개별기준 2022년 매출액 496억, 영업이익 35.7억, 당기순이익 48.7억 기록

 

유진로봇이 지난해 연간 흑자전환 성과와 함께 로봇사업부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유진로봇은 28일 공시를 통해, 2022년도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96억 원, 영업이익 35.7억 원, 당기순이익 48.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79.5%, 영업이익은 155.7%, 당기순이익은 440% 증가한 것으로 연간 실적 흑자 전환 및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로봇사업부 규모로는 1988년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실현했다.

 

이에 대해 유진로봇은, 밀레향(向) 로봇의 해외 수출 및 용역매출이 증가되었고, 자율주행 솔루션 및 로봇자동화 사업부의 수주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매출 총이익률이 좋은 사업부문의 매출 증가로 이어졌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증가했다.

 

연간 흑자 전환 성과는 사업부 체제 개편 전략의 성공적인 결과로도 분석된다. 유진로봇은 통합된 실적을 이뤄내기 위해 기술개발 부문을 사업부에 통폐합해 사업부와의 긴밀한 기술개발을 진행하는 등 기술과 사업의 일원화 전략을 취했고, 또한 각 사업부가 최대의 이익을 실현하고 성과를 내기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진로봇은 몇몇 글로벌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는데 성공했으며, 유럽과 북미에서 유의미한 수주들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올해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로봇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돼 올해 유진로봇은 성장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대응하겠다”며, “연구 인력 충원과 해외 거점 확보 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회사가 더욱 도약할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오랜 노하우에 세계적인 자율주행 기술력을 접목한 자사의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 상품과 고중량 공정 자동화에 쓰일 자율주행 로봇 신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