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OSA, 주요 MSP 기업과 국산 SW SaaS 전환 및 확대 추진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 및 SaaS 인력 양성, 우수 SaaS 기업 발굴 등 추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는 17일인 오늘 국내 SaaS 분야 고도성장을 위해 디딤365, 메가존클라우드, 메타넷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윈스, 이노그리드 등 국내 주요 MSP 6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OSA와 국내 주요 MSP 6사는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및 SaaS 전환 지원을 수행하는 MSP 사업자가 국내 SaaS 발전과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고 이를 위해 업무협약까지 진행했다. 

 

KOSA는 협약을 바탕으로 국산 소프트웨어의 SaaS 전환을 위한 ‘SaaS 전환 지원센터’를 설립해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 및 SaaS 특화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며, MSP는 국내 우수 SaaS 기업을 발굴해 해외 동반 진출 및 유니콘 기업 탄생을 위해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AWS도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했고 윤정원 대표는 축사에서 "국내 SaaS 발전을 위해 마련된 본 협약식에 AWS가 참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원 대표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디지털 경제를 혁신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AWS 역시 MSP 파트너와 함께 SaaS 전환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와 AWS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한 해외진출 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국내 SaaS 시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아직 국내 SaaS 시장이 미흡한 만큼 MSP 사업자 역할이 필수적”이며 “상호협력 및 동반발전을 통해 SaaS 분야 고도성장을 이루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준희 회장은 “이번 국내 주요 MSP 사업자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외 여러 빅테크 기업과 협력해 SaaS 전환 프로그램 및 SaaS 지원 펀드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SaaS를 통해 공공·민간 분야 디지털 혁신이 이뤄지는 SaaS First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제도 분야에서도 노력할 것”이라 설명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