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오토닉스, 원격 감시 제어 소프트웨어 SCADAMaster 출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오토닉스의 센서·컨트롤러·모션 디바이스 등 다양한 필드 제품과 연계해 유연하고 효율적인 현장 관리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가 산업 설비 및 공정 관리 소프트웨어 SCADAMaster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CADA는 장치 및 장비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중앙에서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 현장 전체를 관장할 수 있으며, 생산 공정 단위의 세부 관리 운영도 가능하다.

 

오토닉스가 이번에 출시한 SCADAMaster는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표준 통신 프로토콜인 OPC UA를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나 낮은 대역폭의 소형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MQTT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MES, ERP 등 상위 시스템과 현장 내 장비의 데이터 수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수집한 데이터는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실제 현장과 유사한 작화를 할 수 있다. SCADAMaster는 이미지를 SVG 파일로 제공해 사이즈 변화에도 왜곡이 발생하지 않아 고품질의 작화 구현이 가능하다.

 

SCADAMaster는 유효성 검사 기능·Alias 기능·시스템 태크·경보 알림·다수의 DBMS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오토닉스는 “SCADAMaster가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전문성 및 신뢰성 기반의 소프트웨어”라며 “오토닉스의 센서·컨트롤러·모션 디바이스 등 다양한 필드 제품과 연계해 유연하고 효율적인 현장 관리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