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ST, STM32C0 출시...“STM32 MCU 제품군의 이용 범위 확장했다”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반도체 전문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C0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STM32C0는 ST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의 이용 범위를 확장한 데 의미가 있다고 ST가 밝혔다. STM32 MCU는 전 세계 스마트 산업, 의료, 컨슈머 제품 등에서 채택하고 있다.

 

ST는 제품 설계자들은 STM32 제품군을 통해 시장에 부합하는 가격대로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TM32C0 시리즈는 8bit 및 16bit MCU를 지원하는 가전기기, 산업용 펌프, 팬, 연기 감지기와 같은 장비에 사용된다. STM32C0의 32bit 설계는 ST가 개발한 최신 설계 모델이다. 유사 제품에 비해 비용 및 전력소모가 적으며, 네트워크 연결 및 빠른 응답 시간의 차별화 기능이 있다.

 

더불어 관련 툴 및 소프트웨어 팩 등의 리소스를 제공하는 무료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고, 다양한 개발자 커뮤니티와의 연결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신규 사용자들이 32bit 영역을 활용하는 데 진입장벽을 낮춘다.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 ST STM32 마케팅 상무는 “차세대 스마트 가전기기와 산업용 컨트롤러는 편리한 사용성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이 요구된다. 이와 함께 원활한 제품 공급도 보장돼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ST가 이번에 출시한 STM32C0 범용 엔트리 레벨 MCU는 해당 요건을 충족하면서도, 광범위하고 강력한 STM32 에코시스템 제공 등을 통해 8bit/16bit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게 해준다”고 부연했다.

 

한편, STM32C0 시리즈는 10년 제품공급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취급이 용이한 소형 폼팩터 및 로우 프로파일 등의 9가지 패키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