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멀티 클라우드 시대, 사이버 보안 위협 해결하는 방법은?

URL복사

 

레노버, 디지털 혁신으로 늘어난 사이버 보안 위협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제안


레노버는 13일 새로운 기술의 개발로 인한 심각한 사이버 보안 위협 해결을 위해 정보보안 분야 전문가들이 도입해야 하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새로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이버 범죄도 진화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상 허점을 발견하여 여러 기본 프로세스를 손쉬운 표적으로 삼는 사이버 공격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조직은 포켓부터 클라우드, 엣지, AR/VR,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에 이르기까지 사이버 보안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 적용해야 한다. 

 

보안 공격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사이버 보안 방어 기술 또한 점차 지능형으로 발전하고 있다. 정보보안 분야 전문가들은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영역을 파악하고, 중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해야 한다. 

 

신규식 레노버 ISG 코리아 대표이사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대에 기업은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안에서 엣지 디바이스 또는 엔드포인트를 보호하기 위한 포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레노버는 제품 개발부터 공급, 패키징,  운송, 사용 후 처리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씽크실드를 통한 체계적인 보안을 제공하여 IT 복원력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전문가들이 디지털 시대 사이버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제로 트러스트(Zero-Trust) 접근 방식

 

사이버 범죄에 대한 데이터 보호 방어벽의 최전선은 조직 내부 직원의 자격 증명, 역할, 권한과 더불어 직원이 접근 가능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관리하는 것이다.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아키텍처는 적합한 검증 및 인증 조건 하에 사용자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접근을 허가한다.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을 활용한 위협 식별

 

보안 인프라를 통해 데이터가 악성 활동 또는 손상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분석할 수 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통해 데이터 및 전체 IT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악성 활동 및 사이버 범죄자를 밝혀내고 이에 대응할 수 있다.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를 포함한 한층 진화된 기술은 사이버 위협 탐지 및 기업 데이터 보호를 장기간 지원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은 조직이 점차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을 능동적으로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인프라 자동화

 

IT 자동화는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인간의 개입 없이 워크로드를 자동 관리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오늘날 사이버 범죄는 사람들을 전략적 표적물로 삼기 때문에 순간의 실수로 수 백만 건에 이르는 사이버 공격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IT 자동화는 매우 중요하다. 

 

자동화 기술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및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복구하여 IT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정보보안 전문가들은 자동화를 활용해 필요시 IT  환경에 시스템 복원력 테스트를 수행하고, 보안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악성 활동 모니터링, 손상된 데이터 수리, 인간의 개입 없이 데이터를 복구하도록 지원한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의 정보보안 전문가들은 기업 사이버 위협 대응 및 데이터 보호에 있어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기업 성장을 위해 기술에 더 의존할수록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기업 데이터를 보호하는 정보보안 전문가들의 책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도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5G 등장 이후 엣지 컴퓨팅과 같은 기술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기업은 사이버 범죄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준비를 갖춰야 한다. 레노버의 엣지 서버는 키 암호화 스토리지, 잠금 베젤 같은 물리적 보안 기능뿐 아니라 침입 및 변조 탐지 메커니즘을 포함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레노버의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 V3  포트폴리오인 씽크애자일(ThinkAgile), 씽크엣지(ThinkEdge) 및 씽크시스템(ThinkSystem) 솔루션은 진화한 성능, 보안 및 지속 가능한 컴퓨팅을 통해 IT 시스템의 현대화를 가속화하는데 최적화됐다.

 

새로운 V3 포트폴리오는 정보보안 전문가들에게 개방형 아키텍처, 진화된 관리 능력, 탁월한 안정성 및 포괄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기업이 새로운 IT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 솔루션은 업계 내 권위있는 씽크실드 보안 기능을 활용해 모든 인프라, 공급망, 제조에 걸쳐 보안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적용한다. 

 

이는 사이버공격, 무단 펌웨어 업데이트 및 손상으로부터 주요 플랫폼 서브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을 의미한다.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레노버 씽크실드 포트폴리오는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 역량을 통해 비즈니스와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