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광기술원, 국내 첫 ‘빛 공해’ 데이터센터 지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한국광기술원은 최근 국내 최초로 빛 공해 분야 국가 참조표준 데이터센터로 지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에는 환경부로부터 호남권 최초 빛 공해 전문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한국광기술원은 국가 참조표준 데이터센터 지정을 통해 빛 공해에 관한 사회 전반에 통용될 수 있는 '참조 표준'을 생산하게 된다.

 

이 센터는 해당 전문 분야의 데이터 수집·생산 능력과 품질시스템을 갖춘 기관을 대상으로 측정 데이터 및 정보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과학적으로 분석, 평가해 공인하게 된다.

 

한국광기술원은 이날 LED실증센터에서 현판식과 함께 관련 기관 간 업무협약도 했다. 한국광기술원은 데이터 센터 지정 이외에 정부 연구개발 사업으로 국내 최초 '차량 탑재형 고속 휘도측정시스템 및 빛환경 지도 플랫폼' 상용화에도 성공했다.

 

조미령 한국광기술원 빛 공해 데이터센터장은 "빛 공해의 불편함으로부터 자유롭고 쾌적한 야간 조명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신뢰성 있는 빛 공해 데이터 생산과 활용 분야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