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韓-스페인, 산업기술 협력 본격화...공동위 첫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제1차 한-스페인 산업기술협력공동위원회…산업기술 정책 교류·공동연구 협력 촉진


산업통상자원부는 스페인 과학혁신부와 함께 17일 '제1차 한-스페인 산업기술협력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스페인 공동위는 올해 6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체결한 한-스페인 산업기술협력 MOU에 따라 양국의 산업기술 정책 교류 및 공동연구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에 최초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측에서는 산업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이, 스페인 측에서는 과학혁신부 테레사 리에스고 차관이 수석대표로 회의에 참여했다.

 

이번 공동위에서는 양국의 산업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 공유와 산업기술 협력분야 선정 및 양국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산업부와 스페인 과학혁신부는 지난번 MOU 체결시 합의한 양국 전용 R&D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2023년부터 지능형 제조, 모빌리티 분야의 공동R&D를 지원하기로 하고, 이후에는 친환경에너지 등 양국의 전략 산업 분야로 기술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국 기업, 연구기관 간 기술 및 인력 교류도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내년 유럽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유레카데이'와 연계해 '한-스페인 기술협력 포럼'과 '기업 간 매치메이킹' 행사를 병행 개최키로 했다.

 

아울러, 양국은 양국 간 기술협력 플랫폼인 공동위를 통해 양국의 기술 정책 및 동향을 공유하고 디자인 등 기술과 연관된 분야의 협력도 함께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한국과 스페인 양국의 협력기반이 더욱 탄탄해진 만큼 앞으로도 양국 정부가 협력해 새로운 유망 협력분야를 발굴하고, 양국 기업 간 개방형 혁신을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