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미스터마인드, 복지박람회서 AI 돌봄로봇 ‘장생이’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스터마인드는 지난 13일 울산 삼산배수장에서 개최된 '2022 남구 복지박람회'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돌봄로봇 부스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와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울산광역시 남구청 주최,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남구자원봉사센터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다.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식전행사, 개막식, 체험홍보마당, 쉼터·나눔마당, 틈새공연,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기관과 봉사단체를 알릴 수 있는 체험‧홍보 부스 30여 개가 설치됐으며 사회복지분야 12개 기관 단체, 자원봉사분야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AI) 돌봄로봇 '장생이'를 선보였다. '돌봄 끝판왕! 다재다능 인공지능 손주 장생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는 미스터마인드 부스에서는 어르신의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장생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올해 7월부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공급된 AI 돌봄로봇 장생이는 울산 남구의 상징인 귀신고래를 형상화한 구 캐릭터 '장생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지난 10월 장생이를 사용하고 있는 울산 남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0% 이상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는 답변이 나왔다. 

 

장생이의 기능 중에서는 특히 트로트와 노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는데, 미스터마인드는 인기가 많은 컨텐츠인 점을 고려해 앞으로도 노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미스터마인드 부울경 총판 나명순 대표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말동무이자 친구가 되어드리는 AI 돌봄로봇 장생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 더 나은 고령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점점 더 똑똑해지는 AI 돌봄로봇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