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버드온, 제7회 디지털헬스 해커톤 AI 트랙 대상 수상

URL복사
[경품과 함께 무료등록]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2022년도 인더스트리솔루션 시장을 리뷰합나다. 산바시 온라인 토크콘서트 (12/13~16, 온라인)

 

‘DEEP SAVERS 전략’으로 대상 수상

 

버드온이 삼성융합의과학원과 삼성서울병원 등이 주최한 제7회 ‘2022 디지털 헬스 해커톤’ AI 트랙 부문에서 1위에 올라 대상을 받았다. 

 

버드온은 이번 대상 수상으로 2년 연속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상 수상 기업은 상금 1억 원과 함께 삼성서울병원과 협력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는 입원 환자 및 응급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적 중재가 가능한 알고리즘 및 시각화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1차 서류 전형을 통해 선정된 8개 기업이 참가했다.
 
버드온은 이번 대회에서 딥러닝을 기반으로 입원 환자의 상태 악화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 삼성서울병원의 기존 입원 환자 관리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보완했으며, 카테터 삽입 환자의 카테터 관련 감염 예측 및 선제적 관리를 위한 AI 솔루션을 추가로 개발했다.

 

버드온 전상현 공동대표는 시상식에서 “방대한 임상 데이터를 준비해 해커톤을 개최할 수 있는 삼성서울병원의 저력에 놀랐고, 대상 선정에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에 뛰어난 성과를 내준 팀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더 많은 분야에서 인공지능이 병원의 혁신에 기여할 방법을 찾는 기회로 삼겠다”고 대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버드온은 ‘생체 신호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임상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비전을 지닌 의료 AI 전문 기업으로, 생체 신호 빅데이터 기반 AI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병원 운영을 위한 병상 자동 배정 솔루션을 개발하고 최근 특허 출원하며 의료 현장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