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웍스 제품 전체로 서비스형 모델 확장
퓨어스토리지가 '큐브콘 노스 아메리카 2022' 행사에서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새로운 완전 관리형(fully managed) 서비스를 7일 발표했다.
퓨어스토리지는 이를 통해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다루는 모든 개발자들을 위한 쿠버네티스-레디 데이터 플레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브옵스 팀은 완전 관리형 서비스의 기반 플랫폼인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3.0을 통해 유연한 확장성과 탁월한 데이터 가용성을 누리며 프로덕션 환경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EKS, 레드햇 오픈시프트 등 완전 관리형 또는 업스트림 쿠버네티스 서비스 이용자들은 포트웍스의 모든 제품을 완전 관리형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멀리 티루말레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 VP 및 GM은 "업계 1위 쿠버네티스 데이터 플랫폼인 포트웍스 플랫폼에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프로덕션 환경에서 쿠버네티스 앱을 운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애를 받지 않는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완전 관리형 서비스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스토리지와 상관없이 쿠버네티스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브옵스 및 플랫폼 팀은 컨테이너화 된 앱을 프로덕션 환경에서 수주 또는 수개월이 아닌 수초안에 운영 및 확장할 수 있다.
완전 관리형 서비스는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 없고 사용 및 운용이 쉬우며, 컨테이너와 관련된 전문지식이 없어도 몇번의 클릭으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Day 0 및 Day 2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포트웍스는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 3.0을 통해 통합 파일, 블록 및 오브젝트 데이터 플랫폼을 강화하고, 컨테이너화 된 워크로드를 위한 성능과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크리스 그레이 레드햇 북미 파트너 생태계 VP는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선도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개발자들에게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더 나아가 엣지까지 더욱 빠르게 개발, 배포, 관리 및 확장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제공한다"면서 "포트웍스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솔루션들은 프로덕션 환경 내 레드햇 오픈시프트 워크로드들의 주요 활용 사례들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퓨어스토리지 포트웍스의 새로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기반으로 하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스토리지, 마이그레이션 및 서비스형 데이터 관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