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 전기차 배터리 기술 산학협력 확대

URL복사
[무료 마감임박] 디지털트윈, 데이터 분석, AI를 활용한 디지털제조 구현 방안을 공유합니다. (9.28, 부산 벡스코)

 

LG에너지솔루션과 연세대가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을 한층 강화한다.

 

양측은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자동차전지 기술개발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과 연세대는 기존 차세대 배터리 소재 등 선행 기술 산학협력을 넘어 실제 전기차용 현행 제품 개발과 밀착된 실용 기술 분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더 효과적인 협력을 위해 연세대 이차전지연구센터 산하에 실무협의기구인 '자동차전지 산학기술센터'도 설립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 김동명 부사장은 "급변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용화된 제품과 밀착된 실용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세대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이차전지 계약학과 신설에 이은 또 하나의 뜻깊은 협력"이라며 "이차전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