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겨드랑이 색소침착, 원인과 치료법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색소침착은 일정한 마찰이나 자극에 의해 피부가 까맣게 변하는 증상을 말하는데 겨드랑이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다.


관련 전문의들에 따르면 겨드랑이는 살과 살이 겹치는 부위다 보니 피부가 쓸리면서 색소침착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잦은 제모 역시 그 부위의 피부에 자극을 주고 착색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의 경우 제모제 속 특정 성분으로 인해 피부색이 어두워지기도 한다는 설명이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마찰이나 자극을 주는 행위를 삼가야 하는데, 제모나 왁싱 등을 할 때 주의가 필요하며 과도한 각질 제거나 꽉 끼는 옷 등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 원장은 “이미 생긴 색소침착의 경우 의료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 번 생기면 잘 사라지지 않고 병변의 부위가 넓어지거나 색이 짙어질 수 있어 초기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얕은층 멜라닌색소에 적용할 수 있는 Lumenis, 깊은층 멜라닌을 없애기 위한 바디토닝,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기 위한 Transamine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약물도포를 병행하기도 하는데 자신의 피부 상태와 타입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또 “겨드랑이 색소침착은 다른 부위의 색소침착과 원인과 증상이 달라서 그에 맞는 치료법이 필요하다”며 “아울러 자극원을 피하고 평소 보습 관리에 신경 써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