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청소년 여드름 염증과 흉터, 조기 치료법은?

URL복사

덥고 습한 날씨와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여드름 등 피부 질환에 대한 청소년의 고민이 크다.


여드름은 피지선에 생기는 염증이 주된 원인이 되며 호르몬 영향과 불규칙한 생활습관, 유전적인 영향, 개인의 청결도 등 원인이 다양하다.

 


목, 등, 가슴과 같은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라면 발생할 수 있는데, 면포성, 좁쌀, 화농성, 켈로이드성 등 종류를 정확히 파악하고 개인 피부 타입에 맞게 치료하는 게 좋다.


관련 전문의들에 따르면 치료는 먹거나 바르는 약을 비롯해 압출, 알라딘필링, 물톡스필링, 아큐토닝, 액션투, 시크릿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화성 서울리온의원 채송희 원장은 아큐토닝의 경우 피부 속 수분과 유분에 대한 흡수도가 높은 1450nm 사용하는 고출력 레이저로 피지선에 직접 작용해 피지 분지를 줄이고 진피를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해 모공축소 및 흉터와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액션투 레이저는 어븀야그 레이저로 패이거나 융기된 흉터에서 돌출된 부위를 정교하게 깎아 부드럽게 하며 진피층 섬유아세포가 자극되 패인 부분이 차오르며 열 손상을 최소화해 진피층까지 피부절개를 통해 새로운 피부조직 생성을 유도한다고 전했다.


시크릿레이저의 경우는 균일한 RF에너지를 정확한 깊이로 조사해 다운타임을 줄여 회복이 빠르고 표피층에 열 손상이 적어 염증 후 색소침착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피부타입에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청소년 여드름 치료는 피부 상태를 진료 받고 꾸준한 염증 및 흉터 관리가 필요하다”며 “일상생활 속 피지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청결한 세안을 해야 하며 지나치게 각질을 제거하거나 자극적인 세안은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