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기계연-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산업 활성화 및 저변확산 MOU 체결

URL복사
2023년 기업의 성공 비즈니스 기회를 찾으시나요? KES Future Summit에서 전문가들이 제시합니다 (10.4~5, 코엑스)

 

한국기계연구원은 지난 9일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산업 활성화와 저변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기획 및 개발, △수소 소재‧부품‧제품의 신뢰성 시험 인프라 공유, △지역의 수소산업 활성화와 관련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계연 신뢰성평가연구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산업전주기제품안전성지원센터와의 인프라 공유를 통해 수소 관련 소재‧부품‧제품에 대한 신뢰성평가시험의 초석을 다지고, 수소 관련 신뢰성평가기준 제정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박상진 기계연 원장은 “세계 주요 국가들이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 달성을 선언하고, 탄소 중립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뜻을 모으고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 발전과 세계 일류 탄소중립 에너지 국가로서의 도약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양 기관의 뛰어난 수소 관련 인프라와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수소 관련 기업들이 신뢰성이 높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