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원프레딕트, CB인사이트 ‘2022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 50’에 선정

URL복사
[경품과 함께 무료등록]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2022년도 인더스트리솔루션 시장을 리뷰합나다. 산바시 온라인 토크콘서트 (12/13~16, 온라인)

 

산업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가디원(GuardiOne) 솔루션 개발사 원프레딕트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가 발표한 ‘2022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 50’에 선정됐다. 원프레딕트는 설비 유지관리 과정을 혁신하는 ‘예지보전’ 부문에 선정됐다.

 

원프레딕트의 가디원 솔루션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핵심 설비에서 취득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설비의 건전성을 진단하고 고장을 예측한다. △가디원 서브스테이션(변압기 상태 진단 예측 솔루션), △가디원 모터(산업용 모터 종합 진단 솔루션), △가디원 터보(터보머신 상태 진단 솔루션) 등 다양한 가디원 제품군은 현재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에 도입되어 산업 현장 내 안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CB인사이트는 전 세계 투자자 및 기업가들에게 기술 관련 각종 데이터 및 전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CB인사이트 유니콘 목록에 등재된 기업을 공식 ‘유니콘 기업’으로 인정하고 있다.

 

해당 기관에서는 매년 전 세계 테크 기업 중 산업별로 가장 유망한 기업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개별 기업뿐 아니라 국가의 기술 경쟁력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원프레딕트가 이름을 올린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 50’는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처음 신설됐으며,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 유망 기업을 선정한다.

 

후보에 오른 총 6,000개 이상 기업 중 단 0.8%에 해당하는 50개 기업만이 연구개발 활동, 기술 우수성, 시장 잠재력, 경쟁 환경 등 다양한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목록에 이름을 올린 세계 기업 중 미국 기업이 27곳으로 가장 많았으며, 북미, 유럽 기업들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에서는 원프레딕트를 포함한 단 2개 기업만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원프레딕트 윤병동 대표이사는 “가디원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의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함께 제조 혁신은 글로벌에서도 집중하고 있는 과제인 만큼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효용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