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MAT] 로아스, 팔렛타이징 비전 시스템으로 파레트 활용도 최대화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팔렛타이징 비전 시스템, 여러 패턴으로 적재하며, 물류 자동화 적용 가능

 

로아스가 국제물류산업대전 2022(KOREA MAT 2022)에 참가해 '팔렛타이징 비전 시스템'과 물류로봇 'RT30'을 전시했다. 

 

팔렛타이징 비전 시스템은 크게 세 부분인 로봇, 3D비전 카메라, 진공 그리퍼로 구분된다. 이 시스템은 파레트 투입, 3D 촬영, 제품이송, 반복의 과정을 포함한다. 이 과정에서 고해상도 카메라로 넓은 범위를 인식해 작업을 수행하며, 중량물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패턴으로 적재하며, 물류 자동화에 적용된다. 

 

팔렛타이징 비전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설정은 간편하게 진행된다. 머티리얼 핸들링 코파일럿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이를 구현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박스 크기 및 무게 입력, 파레트 크기 입력, 파레트 패턴 설정 총 세 단계를 거쳐 로봇 이동과 궤적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최적화한다. 

 

전시회에서 선보인 또 하나의 솔루션인 RT30은 자율 위치 탐색이 가능한 로봇으로, 관성 및 비전센서 기반 탐색 등의 기술로 정확한 위치 결정을 구현한다. 2륜 차동 제어로 전진, 후진, 회전 및 기타 모션 제어를 지원해 부드러운 동작을 수행한다. 

 

이뿐 아니라 멀티 레벨로 충전 임계값 제어를 지원해 전력이 낮은 경우 자율적으로 충전하고, 충전 완료 후 작업에 자동 복귀한다. 이외에도 30kg 화물 운반 및 리프팅 기능울 보유했으며, 과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 및 원활한 로밍을 지원하며 네트워크 커버리지 영역에서 장애 없이 동작한다. 

 

 

한편, 로아스는 산업용 로봇 솔루션 및 ROS 기반 연구개발용 로봇 솔루션, 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산업 전반에 제공하는 로봇 전문 기업이다. 3D 비전과 AGV·AMR 기반의 산업용 로봇 솔루션을 스마트 팩토리 및 물류 자동화 분야 등에 제공하고 있다. 

 

로아스의 ROS 기반 연구개발용 로봇 솔루션은 대학교, 국립연구소 및 기업연구소 등에 공급하여 국내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배송·순찰·이송·안내 기능을 바탕으로 하는 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