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MAT 2022] 이에스티의 탈부착 정온 컨테이너, 전기차용 축냉 시스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이에스티(EST)가 제12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서 탈부착형 스마트 정온컨테이너를 선보였다. 1998년 네덜란드에 설립된 'VebaBox'는 설립초기부터 의약품, 혈액, 이식 장기 및 IVF 샘플 운송/보관 분야에 집중, 온도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VebaBox는 기본 DC 12V의 배터리로 무시동 정온 관리가 가능하며 추가 패워팩을 통해 정온 유지 시간 연장이 가능하다. 또한 220V 플러그인 기능이 있어 일반 전기로 별도의 창고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성이 뒤어나 차량 간 이동 설치가 용이하고, 구조 변경이 필요치 않아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EST는 또한 전기차용 축랭 냉동/냉장 시스템 PCM COLD CAR 시스템을 선보였다. 해당 시스템은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시간에 전기를 이용해 PCM(Phase Change Material, 상변화물질)에 대량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운행 시에는 저장된 에너지를 이용해 냉동 또는 냉장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된 친환경 운송 시스템이다.

 

PCM은 주변 온도가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고 주변 온도가 낮아지면 열을 방출하는 특성을 반복하는 물질이다. PCM COLD CAR 시스템은 PCM 특성을 활용한 자연 냉각 방식으로 보관/배송 제품의 최적 상태를 보장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온도를 관리한다.

 

KOREA MAT 2022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국제포장기자재전,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함께 열린 KOREA MAT 2022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광받는 물류 IT 솔루션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해 운송 서비스, 유통 솔루션 및 기기, 매장 관리 시스템 및 관련 기자재, 보관 설비 및 운송‧보관 용기, 운송 포장, 콜드체인 솔루션, 물류창고시설, 운반‧운송 장비 및 부품 등 물류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물류 산업 전문 전시회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