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고 물류용 자율 케이스 처리 로봇(ACR) 시스템 공급업체인 하이로보틱스(HAI ROBOTICS)가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2022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에서 고효율·고밀도의 창고 보관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하이로보틱스는 ACR 제품군의 최장신 로봇 모델 외 여러 가지 볼거리가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VR을 통해 제공될 가상 현실을 통해 방문객들은 로봇의 실제 현장 운용 방식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다.
텔레스코픽 리프트(telescopic lift)가 장착된 A42T 모델의 로봇은 최대 10미터 높이에서 피킹(picking)을 수행할 수 있다. 해당 모델의 포크(fork)는 최저 0.28m 높이까지 내려가 선반에 보관된 토트와 카톤박스를 집을 수 있으며 동시에 최대 8개의 용기를 하이포트 구동 워크스테이션에 공급할 수 있어 주문 처리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하이포트는 3초 만에 로봇으로부터 4~8개의 상자를 언로딩히며, 5초 만에 로봇에 로딩하는 설비로, 이를 적용한 하이포트 구동 워크스테이션은 시간당 최대 900개의 상자를 처리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컨베이어를 통해 처리하는 주문보다 무려 16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하이로보틱스는 한국국제전시장 내 1E802 부스에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