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맥데이타, 5G 보안기술 ITU-T SG17 국제표준 사전 채택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5G 통신 시스템 및 5G 사설망 구축·운영 시 보안성과 성능 진단 강화할 것으로 보여

 

맥데이타는 지난 5월 10일부터 5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국제전기통신연합전기통신 표준화 부문(ITU-T) 정보보호 연구반(SG17) 회의에서 당사 주도로 개발한 5G 보안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사전 채택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5G 보안기술 국제표준으로 사전 채택된 ‘초고신뢰 초저지연 통신을 지원하는 IMT-2020 기반 버티컬 서비스 보안 요구사항’ 표준은 5G 통신 시스템 전반적인 부분 및 5G 사설망의 융합 서비스 환경에서 보안 관련 주요 구성요소 및 아키텍쳐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보안 위협 및 보안 기능을 제시한다. 

 

맥데이타는 이번에 채택된 국제표준 기술이 이미 5G 국가망 사업과 이음5G 사업에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자사의 마이크로 엔진이 5G모뎀·스몰셀 등 파트너사의 디바이스에 연동돼 5G 네트워크의 전구간을 모니터링한다고 소개했다. 

 

맥데이타 황호정 부사장은 "이번에 제안해 표준으로 채택된 5G 보안 요구사항은 5G 통신 시스템 및 5G 사설망 구축과 운영 시 보안성과 성능 진단을 한층 강화시키는 필수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맥데이타는 IoT 기기를 비롯해 스마트시티 인프라 및 클라우드에 대한 장애·보안·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