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애니셀-성균관대, ‘디지털포렌식 협력 강화’ 위한 MOU 체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애니셀(Anysell)이 지난 9일 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학과와 디지털포렌식에 대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애니셀의 이명신 대표, 정지웅 기획실장, 손용범 디지털포렌식센터장, 김석욱 데이터복구 팀장을 비롯해 성균관대학교의 김기범 학과장, 이경렬 교수, 홍재원 연구원, 최정수 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애니셀은 이번 협력을 통해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애니셀디지털포렌식센터(ADFC)의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포렌식 기술과 자문서비스 및 현장경험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와 상호협력을 통해 디지털포렌식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현장의 전문성을 반영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의 MOU는 지난해 9월, 애니셀의 종이문서유출차단솔루션 다큐블럭과 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학과의 DNA수사 기술을 상호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두 번째이다.


이명신 애니셀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과학수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성균관대 과학수사학과에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디지털포렌식 전문기술력을 제공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