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차바이오·차병원, ICT 기반 외국인 환자 상담·관리 기관 선정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외국인 환자의 사전 상담부터 치료 후 관리 지원하는 플랫폼 개발

우선 몽골 난임·여성암 환자 대상으로 사전·사후 상담관리 플랫폼 구축

 

 

차바이오텍과 차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ICT 기반 외국인 환자 사전상담·사후관리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차바이오텍과 차병원은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환자가 국내 의료진으로부터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상담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올해 안에 개발할 예정이다. 우선 몽골의 난임·여성암 환자를 대상으로 사전·사후 상담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환자 중 몽골인 환자는 1만7천918명으로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에 이어 5위였다.

 

외국인 환자는 이 플랫폼을 통해 사전에 문진표를 작성하고 한국을 방문하기 전에 궁금한 사항을 질의할 수 있다. 현지 협력병원을 방문해 화상으로 국내 의료진에게 상담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국에서 치료받은 후 자국으로 돌아간 뒤에도 치료 경과를 관리받을 수 있다. 차병원은 플랫폼을 활용해 난임 치료 시 현지와 협진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난임 환자의 임신 성공과 안전한 출산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공항과 인접한 일산차병원을 거점으로 시작된다. 차바이오텍과 차병원 등은 향후 플랫폼의 서비스 범위를 여성 관련 진료과목과 중증 질환 등 건강관리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일본 등 7개국 81개 차병원의 메디컬 거점 센터를 활용해 대상 국가도 넓히기로 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