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로보트로, 손바닥 크기의 소형 델타로봇 ‘JRD 시리즈’로 눈길 끌어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로보트로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다양한 규격의 델타로봇 ‘JRD 시리즈’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로보트로의 델타로봇 ‘JRD 시리즈’는 손바닥 위에 올릴 수 있는 소형 사이즈부터 가반 하중 10kg의 중형 사이즈까지 다양하다. JRD 시리즈는 경량 링크 및 BLDC(브러쉬리스) 고속 모터를 채택하여 100mm 거리를 1초에 4회 반복해 움직일 수 있다.

 

특히 모터 감속부에 채택된 고정밀 하모닉 감속기 및 특허 출원된 백래쉬 저감형 델타링크 메커니즘에 의하여 50㎛ 이하의 반복 정밀도를 구현한다. 자체 제작된 모션 제어기를 탑재하여 PC와 같은 별도의 외부 시스템 없이 단독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다.

 

JRD 시리즈는 다른 로봇에서는 볼 수 없는 6자유도를 구현하여 기존의 조립·검사 시스템을 크게 변경하지 않고 적용 가능하다. 특히 소형 정밀 델타로봇은 타사 대비 크기가 약 1/2로, 스마트폰 렌즈 조립 라인 등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