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Studio 3S, HW 및 SW 포괄하는 물류 자동화 추진한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Studio 3S 코리아(이하 Studio 3S)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물류로봇과 물류 관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무인운반로봇인 'TAGON Shelf Lifter'는 선반 아래로 진입한 후 수직으로 들어 올려 다음 위치로 운반하게끔 돕는 로봇이다. 선반 아래에서 360도 회전해 이동 방향에 제약이 없으며, 다른 선반을 피해 목적까지 운반한다. 

 

이뿐 아니라 보관 중인 선반 사이의 간격과 이동에 필요한 통로 폭을 최소화할 수 있어 공간 효율을 최대로 높인다. 또한, 작업자가 제품을 찾아 돌아다니며 직접 피킹하는 기존 방식 대비 로봇이 제품이 있는 선반을 작업자에게 가져오는 방식으로 최대 9배 높은 물류 처리량을 달성한다. 

 

자율 케이스 핸들링 로봇은 최대 높이가 6.5m로 높은 층고 활용을 통해 재고 보관 밀도를 높이고 GTP 시스템과 결합해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피킹하는 효율적인 로봇이다. 

 

다층 구조의 선반에 있는 제품을 유연하게 핸들링하고 동시에 여러 개의 제품을 처리할 수 있어 창고 운영의 피킹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에 적합한 맞춤형 요구 사항을 수용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 물류 관리 시스템 ILC는 원재료 및 자재의 조달에서부터 제조, 보관, 출하에 이르기까지 공장 내 이동하는 재공 및 재고에 대한 LOT단위의 위치 이동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물류 관리 시스템이다. 물류의 혼잡, 대기, 분실 등 문제 원인을 추적해 낭비요소를 줄이고 물류의 전체적인 흐름을 가시화한다. 

 

 

Studio 3S는 IT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한 물류 자동화 및 통합 생산 관리를 위해 하드웨어를 넘어 소프트웨어까지 토탈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전문화된 맞춤 솔루션을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SF+AW 2022는 국내외 3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 구성과 산업 디지털 전환 등 정보를 공유하는 17개 컨퍼런스 200개 세션의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