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자이솜, X-SCADA와 X-DAS로 '보이는 공장' 구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자이솜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손쉽게 구동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자이솜은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공장자동화 등을 실현하기 위해 최신기술이 집약된 국내 순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한 솔루션을 현장 및 고객 니즈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자이솜의 스마트 팩토리 코어 솔루션인 'X-SCADA'와 'X-DAS'는 실시간 공장 모니터링 및 제어, 공정 데이터 수집 및 MES와 연계, 실시간 공정 관리, 보이는 설비, 보이는 공장 구현에 최적화했다.

 

X-SCADA는 현장의 화려하고 복잡한 구성 등 사용자 UI를 통해 직관적인 그래픽 제어, 효과,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프로젝트에 적용 및 구성할 수 있는 개발 툴로, 누구나 손쉽게 접근 및 사용이 가능하다.

 

X-SCADA 및 X-DAS는 확장성이 뛰어나며 수많은 상위 시스템과 호환이 편리한 시스템이다. 특히 비주얼 스튜디오와 연동해 개발된 자이솜.넷 라이브러리는 현장에 맞는 최적의 품질 공정 관리 플랫폼과 C# 프로그래밍 기반으로 사용자의 문제 해결을 돕는다. 

 

X-SCADA와 X-DAS는 다양한 장비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수집 후 빅데이터화해 AI 솔루션 'BIGWATCHER'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모델링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데이터를 학습 후 실시간 또는 수많은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장비예지 보전 및 예방정비 등에 적용할 수 있다.

 

X-MIDDLEWARE CNC는 안정적인 통신으로 CNC 컨트롤러의 데이터 수집해 품질 관리, 장비 내의 공구 상태 등을 편리하게 모니터링 및 관리한다. 이뿐 아니라, 자이솜 솔루션은 스마트 시티, 워터, 그리드, 팜 등에 적용해 현장 및 사용자 요구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SF+AW 2022는 국내외 3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 구성과 산업 디지털 전환 등 정보를 공유하는 17개 컨퍼런스 200개 세션의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