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코그넥스, ‘EV·수소차 세미나’서 배터리 품질관리 솔루션 발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전무, 자사 딥러닝 기술 이용한 배터리 품질검사 효과성, 적용사례 소개

 

코그넥스코리아가 ‘2022 EV, 수소차 부품 소재 핵심 기술 트렌드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배터리 품질관리 기준 및 검사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여의도 전경련타워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이틀간 마련된 여러 세션을 통해 EV, 수소차 산업의 동향을 짚어보고, 자동차 배터리 관련 핵심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코그넥스코리아의 김민수 전무는 18일 오전 발표 연사로 참석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산업 트렌드와 전망 ▲배터리 품질관리 기준 ▲품질 검사에 대한 기술적 내용 등을 공유하고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배터리 품질검사의 효과성과 적용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전기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안정적인 배터리 공급을 위해서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경제적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효율적인 품질관리 솔루션이 필수다.

 

코그넥스는 전기차 배터리의 품질 보장을 위해 제조 공정 자동화에 적용할 수 있는 머신 비전 딥러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머신 비전 딥러닝 솔루션은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 센서, 식별 및 네트워크 솔루션은 고품질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짧은 시간에 내에 제품의 불량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공정에 대한 모니터링과 전수 검사로 최종 출하 불량 판정까지 가능하게 해 효율을 극대화했다.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전무는 “최근 전기차 배터리 공장 자동화가 경쟁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높은 생산 효율성을 입증한 코그넥스의 딥 러닝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더불어 글로벌 레퍼런스를 적극 활용해 배터리 품질관리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