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맥스트가 펼칠 XR 메타버스 플랫폼은? 핵심사업 청사진 공개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메타버스 플랫폼·메타버스 포털 서비스·가상공간 거래 서비스 핵심사업 선정


맥스트는 XR 메타버스 플랫폼 확대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맥스트는 2022년부터 개방형 XR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하고 메타버스 포털 서비스 및 가상공간 거래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XR 메타버스 플랫폼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AR 개발 플랫폼 사업과의 시너지를 얻음과 동시에 쉽고 빠르게 XR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이미 2021년도부터 이 플랫폼을 통해 여러 대기업과의 POC 프로젝트, 정부 사업을 통한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 그리고 코엑스 개발자 경진대회 등 XR 메타버스를 만들어 내는 플랫폼으로서 시장에서 충분한 레퍼런스를 확보한 상태다.

 

또한 메타버스 포털 서비스에서는 현실세계의 다양한 산업 분야 대상으로 포털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고, 이와 연결된 실제 현실세계를 체험하게 하는 새로운 개념의 사업이다.

 

맥스트는 효과적인 포털 서비스를 위해 텔레프레즌스 기능과 아바타 시스템 개발이 완성 단계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맥스트는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상공간 거래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맥스트의 가상공간은 일반 GIS 기반의 맵과 일반적인 타일형 가상 맵의 특징을 합한 하이브리드형 공간으로, NFT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화가 가능한 개념이다.

 

사용자는 맥스트가 NFT로 구매한 부지에 자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데, 현실 같은 가상공간을 통해 현실 장소를 방문하는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랜드마크 형 개발을 선택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자유롭게 개발해 가상공간으로써 운영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다.

 

 

맥스트는 현실세계와 연결된 XR 메타버스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거점 150개 지역의 3D 공간지도를 직접 구축함과 동시에 공간지도 제작도구를 배포하여 누구나 공간지도를 제작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맥스트 박재완 대표는 “작년까지 현실세계 기반의 XR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력을 확보하는 데에 집중해 왔다면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