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프로덕트

배너

유블럭스, UDR·ADR 기술 적용한 위치추적 모듈 'NEO-M9V' 선보여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위치 추적 및 무선통신 기술 전문기업 유블럭스(u-blox)가 NEO-M9V GNSS 수신기를 출시한다. NEO-M9V는 UDR(untethered dead reckoning)과 ADR(automotive dead reckoning) 기술을 동시 적용한 유블럭스의 첫 번째 위치추적 수신기다.

 

이번 제품은 도심의 빌딩숲 같은 까다로운 GNSS 신호 환경에서 미터 수준의 오차범위를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위치추적 정확도를 필요로 하는 군집 차량 관리나 마이크로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에 적합하다.

 

UDR은 관성 센서 측정을 사용해서 GNSS 신호 커버리지의 틈새를 메우고 GNSS 신호가 건물에 반사되어 생기는 다중경로 효과의 영향을 완화함으로써 밀집한 도심 환경에서 원활한 내비게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해준다. ADR은 차량 속도를 센서 융합 알고리즘에 포함시킴으로써 까다로운 환경에서 위치추적 정확도를 더욱 향상시킨다.

 

동일 모듈 상에서 UDR과 ADR을 모두 지원하는 NEO-M9V는 최대의 위치추적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NEO-M9V는 자동차와 전동 스쿠터용으로 최적화된 동적 모델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동적 모델이 각 활용 사례에 따라서 추측 항법 솔루션의 알고리즘을 조정함으로써 위치 판독 품질을 더욱 향상시킨다.

 

NEO-M9V는 유블럭스의 M9 GNSS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 기술은 네 가지 GNSS 위성 신호를 동시에 추적할 수 있으므로 특정 시점에 추적 가능한 GNSS 위성의 수를 극대화한다.

 

또한 SAW 필터와 LNA 필터를 통합 내재함으로써 간섭 제거가 뛰어나고 견고한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으며, 제품 설계와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킨다. 널리 사용되고 있는 NEO 폼 팩터와 호환이 가능하므로 기존 설계를 업그레이드하려는 고객이 보다 수월하게 이전 작업을 마칠 수 있게 해준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