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AI 기업 투블럭에이아이, 다중 문서 요약 검증 솔루션 WideXtract 선봬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자연어 처리 전문 AI 기업인 투블럭에이아이가 실시간 ‘다중 문서 요약 및 검증 솔루션’인 ‘WideXtract’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데이터 정확성을 확보하는 한편 실시간 요약 및 검증 결과 확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사용자 편이성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WideXtract는 다중 문서에서 필요한 값들을 추출한 후 자연어 처리 모델인 HanBERT를 이용해 필요시 추출한 값을 보정하고 표준화한다. 또 단일 문서 내 업무 룰을 적용해 검증하고 동시에 다중 문서 간 검증도 수행하는 한편, 해당 업무에 대한 요약 문서와 검증 결과를 고객에게 실시간 보고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제품은 특히 다양한 OCR 솔루션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독립적인 설계를 채택했으며, API 호출 형태로 구성해 전자 문서(JSON 또는 HTML)와도 연계되도록 했다.


현재 실손보험 업무를 사례로 데모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이 회사의 관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업체 관계자는 “실손보험 업무에서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출한 서류의 보완이 필요할 때 담당자가 검토해 유선이나 문자로 연락했었지만, 이번 솔루션 개발로 제출 즉시 교차 검증을 받아 볼 수 있게 됐다”며 “이 솔루션의 상표 출원을 마쳤고, 특허출원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