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비브스튜디오스, 인플루언서 ‘로지’ 만든 싸이더스와 손잡는다

자체 개발 통합솔루션 VIT로 로지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예정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비브스튜디오스(VIVESTUDIOS)가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전했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를 제작한 업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와 함께 새로운 수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로지가 등장하는 광고 및 영상 공간을 독자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VIT(ViveStudios Immersive Technology)’를 활용해 촬영할 계획이다. VIT는 버추얼 프로덕션 작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른 실시간 그래픽을 대형 LED 월에 투사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장면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VIT’를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로지와 같은 가상 캐릭터를 단순히 버추얼 스튜디오에 구현하는 것을 넘어 실제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장면까지 카메라에 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브스튜디오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더해져 디지털 휴먼 영역에 있어서 로지의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는 것과 함께 새로운 수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의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된 아바타를 만날 수 있으며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기술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승엽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대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가는 로지의 실험을 지켜보고 있다”라며, “메타버스 안에서 로지의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번 업무협약 이후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 ‘질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SF 세계관에 몸담고 있는 캐릭터답게 미래적인 분위기와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매력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질주의 다양한 활동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