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 결집”…이글루시큐리티, 파이오링크 인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핵심 역량 결집, 국내 정보 보안 시장 지각 변동 예상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이글루시큐리티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를 인수했다 (출처: 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AI) 기반 정보보호 선도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엔에이치에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 지분 전량(28.97%)을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분야 강자인 파이오링크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클라우드 보안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보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양 사의 고객 채널을 통해 교차·추가 형태로 솔루션·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 발굴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다. 또 보안 관제·보안 컨설팅 분야의 수평적 확장을 이루며, 보안 관리 사업도 한층 강화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두 회사의 만남을 통해 국내 정보 보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AI 보안 관제, 통합 보안 관제(SIEM) 등 보안 관리 솔루션·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ADC 및 보안 스위치 분야에서 선전하는 파이오링크와 함께 양 사의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결합하며, 보안 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다질 계획이다.

 

파이오링크는 조영철 대표 경영 체제를 유지하며 독립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예상할 수 없었던 파괴적인 기술 혁신이 매일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존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이 필요하다. 파이오링크 인수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핵심 역량을 결집하며 국내 정보보안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