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숭실사이버대 한국어교육학과, 바쿠세종학당 한국어교원 초청 특강

URL복사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학과장 장준영)는 ‘세종학당 교원으로서의 한국어 교원’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지난 20일 열었다.


바쿠세종학당 김동현, 이상정 한국어교원을 강사로 참여한 이날 특강은 세종학당에 대한 소개와 교원 채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장준영 한국어교육학과장, 이은실 언어학부장과 학과생 45명이 참석했다.

 


김동현, 이상정 강사는 각각 △세종학당 교원은 어떻게 될 수 있나? △사이버대학교에서의 학업 계획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학생들과 질의응답도 가졌다.


장준영 한국어교육학과장은 “한국어 교육 수요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어 교육기관인 세종학당에서도 교원 채용 확대에 나서고 있다. 세종학당 파견교원 및 현지채용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과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학당재단은 지난 2012년 10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아제르바이잔 바쿠 세종학당(바쿠국립대학교)을 포함한 총 76개국에서 213개소(2020년 6월 기준)의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장준영 학과장은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 관련 업무협약도 체결했다”면서 “글로벌 시대 다문화 교육 및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전문 교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졸업 후 한국어교원 2급 및 3급,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과장이 운영하는 한국어문법 동아리인 ‘도란도란’을 통해 학생들과 정기적인 한국어교육 학습 및 자유로운 토론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하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